[기계식 키보드 선물] 30대 개발자 컴공 남자친구 여자친구 선물 강추 (GK787S, 엠스톤 그루브 밀키 축, Mx Keys)

  • Post author:

개발자 직업을 둔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는 기계식 키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좋은 키보드를 선물해주면 굉장히 좋아할 것 입니다. 직접 하나하나 커스텀키보드를 만들어 선물해준다면 좋겠지만, 어려우면 완제품을 구입해서 선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고른 키보드들이니, 많은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기계식키보드

한성 gk787S 키보드 – 기계식 키보드 사무실 사용 추천

기계식 키보드 선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아주 좋은 키보드입니다. 일단 생긴 것 부터 전체가 검정색 혹은 흰색이어서 무난하고, LED도 없어서 신경쓰일 일도 없습니다. 다만 무선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스위치는 [체리 저소음 적축]을 사용하였습니다. 사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저가형 키보드, 멤브레인 키보드와 비슷한 키감이지만, 그래도 기계식 키보드 최소한의 키감을 갖추었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용도라면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격은 79,900원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선물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흰색 사진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하면 키캡에 번들거림이 있긴 한데, 키 캡의 각인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난하니 추천드리고, 체리 저소음 적축을 사용한 다른 키보드들도 다 동일한 성능과 타건감을 가지고 있으니, 체리 저소음 적축 키보드가 들어있는 키보드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점은 키보드가 스위치를 바로 교체할 수 없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스위치가 고장이 나면 그대로 키보드 전체가 문제가 되는 형식입니다. 제꺼 gk787s도 ↑키가 3번 누르면 1번 정도는 씹히는데, 뭐 어쩔 수 없어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리 스위치를 사용해서 잘 고장이 나지는 않겠지만, 한 번 고장이 나면 돌이킬 수 없다는 점은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피하기 위해서는 스위치 핫스왑이 지원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엠스톤 그루브 밀키축 87키 – 여자친구 선물 추천 기계식 키보드 선물

엠스톤 그루브 밀키축

사실 이 키보드는 여기에 추천을 할 지 말지 고민을 했는데, 그래도 많이들 구매하시니 여기에 추천드리겠습니다. 일단 이 키보드의 장점은 예쁘다는 것 입니다. 여자친구분이 컴퓨터공학과, 컴공이시거나 개발자라면 예쁜 키보드를 선물 받고 싶어하실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해당 제품을 구매해서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제품의 가격이 16만원 수준으로 굉장히 비싼 편 입니다. 스위치는 엠스톤에서 직접 제작한 밀키축을 사용합니다. 굉장히 조용한 타건감이 유명한 제품입니다. 저도 이 제품을 구입하려고 했으나, 항상 품절이어서 구입을 하지 못했네요. 여자친구 선물로만 이 키보드를 선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은 오른쪽에 숫자 키가 없는 텐키리스 제품이기 때문에, 엑셀을 많이 사용하셔야 하는 사무직이라면 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의 경우에는 16만원의 비싼 가격이지만, 본체가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제품 말고도 특주축 기계식키보드가 많으니, 다른 키보드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성을 느끼실 분은 엠스톤 키보드도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Logitech 키보드 (K380, Mx Keys, Mx Keys Mini)

로지텍 키보드

역시 제일 무난한 건 기계식 키보드보다는 로지텍 키보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대는 2만원대인 K380부터 시작해서 9만원 ~ 10만원대인 mx keys까지 다양합니다 로지텍 키보드의 장점이라면 가장 무난한 디자인과, 무선이라는 점. 그리고 키감이 좋고 조용하다는 것 입니다.

첫 번째로 로지텍에서 소개드릴 키보드는 K380 입니다. K380은 가격이 22,000원 정도로 굉장히 저렴한데, 있을만한 기능은 전부 들어있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페어링은 정말 좋습니다. 한 번 연결해두면 나중에도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무게는 조금 나가나, 가격, 무선, 페어링 등이 너무 좋아서, 사실상 k380은 로지텍 키보드 저가형 국룰처럼 느껴집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물하시려는 분은 해당 제품을 선택하셔도 괜찮겠습니다.

Mx Keys

Mx Keys는 전통적으로 좀 키보드에 관심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90,000 ~ 110,000원 사이에 형성되고 있습니다. 로지텍 mx keys는 펜타그래프 방식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쫄깃한 키감과 조용한 타건감을 가졌습니다. 해당 제품을 선물로 받는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 Mx Keys S라는 신제품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신제품 버프도 있어 선물하기 좋을 것으로 보이고, 풀배열 키보드가 필요하지 않다면 Mx Keys Mini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터치 감도도 좋고, 바닥에 고무 때문에 책상에서 밀리지 않아 굉장히 안정감 있는 타건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도 제가 사용해본 결과 백 라이트 기능을 끄고 사용했을 때에는 거의 한 달 이상 갔었습니다. 무난하면서 고급스러운 키보드를 선물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해당 제품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30대 컴공, 개발자가 좋아할만한 키보드를 추천드렸습니다. 아무쪼록 받는 사람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