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안경점에 가면 항상 있었던, 초음파 세척기를 테무에서 구매했습니다. 물론 쓸모가 없을 것이라는 건 잘 알고 있지만.. 그래도 가격이 싸니까.. 충동적으로 장바구니에 넣었고, 그대로 여러 물품과 함께 집으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막상 써보니 성능이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만 넣어도 초음파로 세척을 해주니 정말 신기하죠. 바로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로 쓰는 초음파 세척기
테무에서는 3~4천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전자기기를 3~4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세상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이 드네요. 지금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는 초음파 세척기는 약 3~4만 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국산은 그저 3천원.. 1/10 정도의 가격인 것이죠. 안경이 있으신 분들은 정말 꿀템입니다.
초음파 세척기를 사용할 때는 그냥 물만 넣고 가동하면 됩니다. 실제 안경점에서도 일반 수돗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세제를 넣는 경우도 있기도 하지만 그냥 물로만 해도 충분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안경을 끼지는 않기 때문에, 면도기 날이나, 메탈 시계줄을 세척하는데, 면도기 날 같은 경우에는 윤활 밴드도 같이 날아가버릴 수 있기 때문에 30초 정도로 짧게만 가동시키는 편 입니다. 엄청 깨끗해 보이는 물건들도 집어넣고 5분 돌린 뒤 보면 더러운 게 잔뜩 나오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USB-C 포트를 통해서 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5핀으로 충전시키는 구형 기기들이 정말 고통스러웠는데, 집에서 핸드폰 충전하던 그 포트로 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할 만 해?
안경을 쓴다면 3,000원 투자하셔서 구입하실 만 합니다! 안경이 없다면 메탈 시계를 매일 차시는 분들도 구입하셔서 시계줄 세척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별로..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잡템1 하나 더 추가된 느낌입니다. 특히 출력 자체가 자체 모터로 돌아가는 것이다보니, 콘센트 연결해서 하는 본격적인 그런 장비들과는 다르게 좀 떨어지는 성능입니다.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시고, 장난감 사듯이 하나 구매하면 언젠간 쓸모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