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ola] 알리 3 in one 맥세이프 충전기.. 이정도 가성비면 광기다.(선물용 강추)

  • Post author:

맥세이프 충전기를 하나 구입하고 싶었지만, 한국의 오픈마켓에서 가격이 최소 38,000원 이상이었기 때문에, 또 다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할 수 밖에 없었다. Bonola라는 특이한 이름을 가진 충전기가 눈에 들어왔는데, 후기를 보니 상당히 좋았고, 워치를 충전하는 부분이 발열이 크게 없다는 소리를 들어서, 바로 구매하게 되었다. 지금까지도 열심히 쓰고 있는데, 개인적인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맥세이프 충전기 가격

알리익스프레스에서 Eu-Plug 규격 20W 충전 어댑터 포함 27,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맥세이프 충전기 가격

집에 20W 충전 어댑터가 없었기 때문에, 같이 구입했다. 한국에서 구입하면 최소 4만원이 넘는 구성이다. (그리고 사이즈가 가로로 긴 제품들이 많다.) 물론 3단계로 접혀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제품들도 요즘엔 많이 나오던데, 그 제품들은 발열이 심하다는 후기가 많았다. 특히 애플 워치 충전은 사용 안하는 날 하루종일 올려두는 경우가 많은데, 발열이 있으면 안될 것 같았다. 따라서 Bonola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다.

맥세이프 충전기 BONOLA

장점

강력한 자력

나는 아이폰15Plus를 사용하고 있었고, 맥세이프 전용 케이스를 사용했다. 이렇게만 사용하면 잘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나는 핸드폰이 큰 편이었기 때문에, 고무 소재로 된 스트랩을 사용하고 있다.

핸드폰 스트랩

이렇게 생긴 스트랩인데, 이걸 끼우고도 잘 달라붙고 충전이 잘 된다!! 걱정 많이 했는데, 저 핀 부분을 사진처럼 최대한 아래로 위치시키면 충전이 잘 된다.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3 in one 맥세이프 충전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적당한 충전속도

무선충전기 특성상 속도가 느릴 것으로 생각했다. 또한 충전속도가 빠르면 필연적으로 발열이 높을 수 밖에 없고, 발열이 높다면 배터리 열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 고심스러운 부분이 있었으나, 그냥 딱 적당한 정도의 충전속도를 가지고 있다. 1시간에 40% 정도 충전을 할 수 있는 속도를 가지고 있어, 보통 2시간 정도만 붙혀놓는다면 아이폰15Plus 정도의 배터리를 완충할 수 있다. 그리고 뒷 부분을 만져보니 조금 따뜻하긴 했으나, 너무 뜨겁다! 수준의 발열은 없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해도 될 것 같다.

그리고 애플워치 부분은 거의 발열이 없는 수준이어서, 배터리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좋았다.

맥세이프 충전기 단점

유일한 단점이라고 하면 같이 보내준 Eu-Plug 규격 20W 충전기일 것이다. 한국 규격이 아니기 때문에, 콘센트에 꼽을 때 약간의 스파크가 튀는게 눈에 보이고, 집에서 사용할 때는 잘 되었지만, 이걸 호텔처럼 220V Only 다규격 콘센트에 꼽았다가는 바로 어댑터가 고장나버린다. 나도 호텔 침대에 붙어있는 220V Only 콘센트에 20W 콘센트를 꼽고 사용했는데, 아예 작동이 안 되어서 결국 보조배터리에 꼽는 케이블로 저속 충전할 수 밖에 없었다. 물론 저속 충전해도 속도는 적당히 나와서 뭐 7시간 충전해야 100%가 되는 수준은 아니었다.

BONOLA 맥세이프 충전기

결론

옷과 악세서리는 타오바오, 전자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 먹을 건 한국 오픈마켓이 국룰이 되어버리는 시대가 점점 다가오는 것 같다. 오픈마켓 제품들도 어차피 중국 수입 제품 일텐데 왜 더 비싼 돈 주고 사야하는지 모르겠다. 요즘엔 알리익스프레스도 5일이면 배송이 완료되기 때문에, 시간이 정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끝!

답글 남기기